구글 애드센스(AdSense) 처음으로 하루 $1 넘다.
구글 애드센스(AdSense) 처음으로 하루 $1 넘다.
원래 이런 거는 글로 안 쓰려고 했다 왜냐하면 너무 금액이 소소해서 출금조차 할 수 없기 때문이다. 하지만 이렇게 기록으로 남겨둬야 나중에 아, 내가 이렇게 열심히 살았구나를 느낄 테니 기록용으로 한번 써본다.
원래 하루 10센트도 안 나온다. 내 블로그가 1년 차 이기는 하지만 글 개수가 30개 조금 넘는 수준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0.01 나오면 그래도 하루동안 좀 번 거였고 0원 나오는 날도 엄청 많았다. 원래 10달러 넘으면 주소인증 한다는데 나는 10달러 넘으려면 한참 먼 것 같다. 그래도 구글 애드센스 가입 승인 이후 열심히 매일은 아니지만 포스팅을 하고 있어 조금씩 증가하는 게 보여서 나름 만족스럽다. 머나먼 타국에서 2 잡에 이렇게 블로그까지 하는 내 인생은 살짝 고달프지만 한편으로는 희망을 보고 있다는 느낌이랄까 뭔가 기대감이 들기에 참 구글에 감사하기도 하다.
오늘을 콕 집어 너무 감사하다는 느낌이 드는 이유는 1.9달러를 벌었기 때문일까. 내 인생 처음으로 블로그로 하루 1달러를 벌었다. 물론 이전에 레퍼럴로 돈도 50불 받았고 여러 개 이벤트 참여로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캐시도 받아봤지만 뭔가 이렇게 조금씩 내가 주절주절 쓴 글이 값어치가 생긴다는 것에 참 놀라우면서도 내가 기특하다.
대부분 이렇게 1달러 나오면 며칠은 0원이 거의 확정이긴 하지만 처음으로 최고 금액 경신이다. 나름 뿌듯해하며 지금 기뻐하는 중이다. 하루 1달러씩 10일이면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한번 먹을 수 있는 금액이다!. 열심히 글을 올려서 더 많은 돈을 벌어야지.
유튜브로 요즘 사이드 허슬을 알아보고 있긴 한데 역시 그들로 애드센스로 돈을 메인으로 벌기에 나는 당분간 내 블로그에 집중하려 한다. 언젠가는 나도 한 달에 부 수입으로 300 발러를 벌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.